이전
다음

입력 2015-01-28 14:12:09, 수정 2015-01-29 16:47:14

코성형-코수술, 무엇보다 본인 이목구비에 적합해야 한다

  • 취업준비생인 김 모(20대, 여성)씨는 선천적으로 코가 휘어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다. 김 씨는 코가 휘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조화가 어색해 어렸을 적부터 코가 큰 콤플렉스였다. 이에 김 씨는 휘어진 코를 바로 잡아주는 위해 코성형을 고민하고 있었다.

    남녀 상관없이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라면 코성형에 대해 고민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은 “남자코성형, 여자코성형 등 코에 대한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막연하게 높은 콧대만을 원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은 “연예인 코처럼 원해서 코성형을 진행하는 것 보다, 자신의 이목구비에 적합하고 미용적 기능적 측면을 모두 고려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글로비성형외과에서는 맞춤 코성형을 통해 여자코성형, 남자코성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맞춤 코성형으로 개개인에 알맞은 보형물과 수술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자리잡기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로비성형외과에서는 코성형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전, 석고본을 제작한다. 코성형 전 코의 모양을 석고본으로 뜨고 이를 기초로 보형물의 높이나 모양을 자신에게 맞춰 미리 제작해 수술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수술 전 상담을 통해 수술 및 치료를 결정한 후 진행된다. 여자코성형은 대부분 미용적으로 이마에서 미간 턱선까지 고려해 전체적인 조화를 갖춘 코라인을 위해 진행된다.

    압구정역 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 원장은 “코성형은 여자코성형뿐만 아니라 남자코성형 또한 상담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남자들의 코는 얼굴의 가장 중심에 있어서 전체 얼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고 말했다.

    남자코성형의 경우, 남자의 카리스마와 같은 자신감을 상징하기 때문에 코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바뀔 수도 있다. 남자들의 경우 여자들과의 피부나 선호하는 모양의 차이가 있어 남성적인 이미지와 얼굴과의 조화를 생각해야 하므로 관심이 필요한 것이 남자코성형이다.

    이어 노봉일 원장은 “수술 후 부기는 이틀째에 최고에 도달하고 그 이후부터 빠지기 시작한다. 수술 후 3일 때 까지는 눈가가 붓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냉찜질을 해야 한다. 이어 수술 후 코는 자외선에 민감하므로 12주 동안 코가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