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9-12-02 13:47:47, 수정 2019-12-02 13:47:47

    노화로 처지는 눈가… 눈밑지방재배치·하안검수술 내게 맞는 것은?

    • [정희원 기자] 눈 밑은 유독 피부가 얇고 연약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대체로 눈밑지방이 돌출되거나 눈밑주름이 지는 등 노화현상이 두드러진다.

       

      눈밑지방은 눈 아래에 둥그런 반원 모양의 지방주머니가 통통하게 차오른 모양새를 떠올리면 쉽다. 간혹 애교살과 눈밑지방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둘은 엄밀히 다른르다. 눈동자 바로 아래에 자리한 게 애교살이고, 애교살 밑에 돌출되는 게 눈밑지방이다.

       

      피부 탄력이 약해진 경우 눈밑 피부가 처지면서 눈밑주름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때 눈 밑에 형성된 지방이 울퉁불퉁해져 검게 변하는 다크서클로 악화되기도 한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크게 볼록한 눈밑지방 아래 눈물고랑이 형성된 ‘눈밑지방 돌출형’, 눈밑지방의 양이 부족해 눈동자와 눈밑뼈 사이가 푹 꺼져 보이는 ‘눈밑지방 함몰형’, 눈밑지방량은 이상이 없으나 붉은 근육이나 푸른 혈관이 비쳐 보이는 ‘피부 투과형’, 피부 자체의 색소 침착으로 짙은 갈색으로 보이는 ‘색소침착형’ 등으로 나뉜다.

       

      눈밑지방·눈밑주름·다크서클 등 눈밑 노화 3종세트로 고민한다면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 같은 눈밑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격막을 보존하며 눈밑고랑을 확실히 풀어준 후, 눈밑지방과 격막을 동시에 눈 하단으로 재배치 고정하는 수술법이다. 수술 후 눈밑이 평평해지는 것은 물론 보다 밝고 젊은 눈매로 변한다.

       

      하안검성형은 말 그대로 눈밑 노화를 개선하는 수술을 통칭한다. 우선 눈밑지방과 격막을 눈 하단으로 재배치한 뒤 처진 근육을 바깥쪽 골막에 고정, 애교살을 강화시킨 다음 처진 피부만 절제해 탄력있는 눈밑피부로 가꿔준다.

       

      김성찬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눈가 노화로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단순히 저렴한 비용, 과대광고와 같은 단편적인 정보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며 “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수술 등 눈밑성형은 개인의 노화 정도, 피부 및 근육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나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자신에에 맞는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와 함께 병원이 정밀 검사를 위한 의료장비, 사후관리, 안전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무엇보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happy1@segye.com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